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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소개

바이젠은 더 나은 라이프스타일로 다가갑니다.

연혁
사업계획
바이젠 연혁
2012
08
주식회사 바이젠 설립(연구·개발회사)
12
품질경영시스템(ISO), 벤처기업 인증
2013
11
텐션조절이 가능한 스포크 일체형 휠 특허 출원
스템 일체형 접이식 핸들 특허 등록
2014
01
볼 베어링 특허 등록
06
‘다이렉트 다단 변속허브’ 특허 등록
2015
03
‘다이렉트 다단 변속허브’ 개발 완료
2016
02
개발이 완료된 ‘다이렉트 다단 변속허브’ 기술을 기반으로 ‘다단 In-Wheel 변속기’ 개발 착수
12
In-Wheel 변속기(250W) 개발
3단 수동, 변속비율 400%
시제품 전기2륜차 제작, 전륜 장착, 자체 테스트
2017
08
In-Wheel 변속기(1kW) 개발
4단 자동, 변속비율 400%
타사 전기2륜차 개조, 후륜 장착, 자체 테스트
2018
01
In-Wheel 변속기(3kW) 개발
4단 자동, 변속비율 426%
타사 전기2륜차 개조, 후륜 장착, 자체 테스트
07
In-Wheel 변속기 1.5kW (750W × 2) 개발
4단 자동, 변속비율 300%
시제품 전기2륜차(이륜구동) 제작
전,후륜에 모두 장착
09
1.5kW 전기2륜차(이륜구동)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친환경자동차 연구소 성능검증시험 완료
12
In-Wheel 5단 자동 변속기 제작(변속비율 352%, 단별 변속비율 차이 40%이하)
※ In-Wheel 방식은 물론 전,후륜 차축에 장착하는 방식도 가능함
2019
03
In-Wheel 5단 자동 변속기 2kW(1kW × 2)
   (변속비율 352%, 단별 변속비율 차이 40%이하)
   시제품 전기2륜차(전,후륜 장착, 양륜 구동) 제작
07
PCU(Powertrain Controll Unit) 개발
   MCU(Motor Controll Unit) + TCU(Transmission Controll Unit)
   독자적인 핵심 파워트레인(변속기+모터+컨트롤러) 시스템 구축
   * TCU는 전세계적으로 극히 일부 업체에서만 개발에 성공한 기술로 바이젠은 최적화된 변속 로직구현으로 개발에 성공
11
In-Wheel 6단 자동변속기 개발(3kW 후륜 구동)
   모터는 초기토크가 강해 엔진보다 변속충격이 크기 때문에 단별 변속차이가
   적어야 하고 6단은 되어야 부드러운 변속과 변속기에 요구되는 변속비율 400% 가능.
   바이젠은 6단에 변속비율 400%를 양산품으로 결정

12
변속시차 Zero 실현
   변속충격 해결이 선행되어야 가능한 기술
   기존 자동변속기에서도 실현하지 못한 변속시차 0.2초의 한계를
   하드웨어(변속장치)와 소프트웨어(TCU)기술을 융합해 구현
2020
02
In-Wheel 6단 자동 변속기(3kW 후륜) 장착
   전기2륜차 제작
05
SKC, '스타트업 플러스' 신소재 기술 기업 선정
07
3월 24일~7월 17일까지 6단계의 전문가 집단 기술심사 최종통과
   서울시에서 NH6AT를 탑재한 배달용 전기이륜차 실증 지원 결정
08
NH6AT를 탑재한 배달용 전기이륜차 실증 시작(1년 과정)
11
INNO DESIGN (대표 김영세)과 Strategic Alliance(전략적 제휴) MOU 체결
인도 전기오토바이 회사인 ‘A’사와 양산 후 바이젠 파워트레인 5만대 주문 협약 MOU 체결
2021
03
인도의 주요 2,3륜 제작회사와 변속기 파워트레인 공급 관련 협상
   변속기 성능 시연 및 계약 협의 를 위해 인도 현지 방문 계획 - 코로나 19로 방문 일정 연기
08
NH6AT를 탑재한 배달용 전기이륜차 실증 종료
국내 이륜차 회사와 변속기 파워트레인 공급 협의(현재 진행중)
09
인도의 주요 2,3륜 주요 8개 제조사와 인도 현지 방문 예정(10월)
   - 연초에 코로나19로 연기됐던 방문 일정 조율
   - 전기이륜차(변속기 탑재) 선박으로 인도 현지로 운송, 성능 시연 및 계약 협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