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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소개

바이젠은 더 나은 라이프스타일로 다가갑니다.

연혁
사업계획
바이젠 연혁
2012
08
주식회사 바이젠 설립(연구·개발회사)
12
품질경영시스템(ISO), 벤처기업 인증
2013
11
텐션조절이 가능한 스포크 일체형 휠 특허 출원
스템 일체형 접이식 핸들 특허 등록
2014
01
볼 베어링 특허 등록
06
‘다이렉트 다단 변속허브’ 특허 등록
2015
03
‘다이렉트 다단 변속허브’ 개발 완료
2016
02
개발이 완료된 ‘다이렉트 다단 변속허브’ 기술을 기반으로 ‘다단 In-Wheel 변속기’ 개발 착수
12
In-Wheel 변속기(250W) 개발
3단 수동, 변속비율 400%
시제품 전기2륜차 제작, 전륜 장착, 자체 테스트
2017
08
In-Wheel 변속기(1kW) 개발
4단 자동, 변속비율 400%
타사 전기2륜차 개조, 후륜 장착, 자체 테스트
2018
01
In-Wheel 변속기(3kW) 개발
4단 자동, 변속비율 426%
타사 전기2륜차 개조, 후륜 장착, 자체 테스트
07
In-Wheel 변속기 1.5kW (750W × 2) 개발
4단 자동, 변속비율 300%
시제품 전기2륜차(이륜구동) 제작
전,후륜에 모두 장착
09
1.5kW 전기2륜차(이륜구동)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친환경자동차 연구소 성능검증시험 완료
12
In-Wheel 5단 자동 변속기 제작(변속비율 352%, 단별 변속비율 차이 40%이하)
※ In-Wheel 방식은 물론 전,후륜 차축에 장착하는 방식도 가능함
2019
03
In-Wheel 5단 자동 변속기 2kW(1kW × 2)
   (변속비율 352%, 단별 변속비율 차이 40%이하)
   시제품 전기2륜차(전,후륜 장착, 양륜 구동) 제작
07
PCU(Powertrain Controll Unit) 개발
   MCU(Motor Controll Unit) + TCU(Transmission Controll Unit)
   독자적인 핵심 파워트레인(변속기+모터+컨트롤러) 시스템 구축
   * TCU는 전세계적으로 극히 일부 업체에서만 개발에 성공한 기술로 바이젠은 최적화된 변속 로직구현으로 개발에 성공
11
In-Wheel 6단 자동변속기 개발(3kW 후륜 구동)
   모터는 초기토크가 강해 엔진보다 변속충격이 크기 때문에 단별 변속차이가
   적어야 하고 6단은 되어야 부드러운 변속과 변속기에 요구되는 변속비율 400% 가능.
   바이젠은 6단에 변속비율 400%를 양산품으로 결정

12
변속시차 Zero 실현
   변속충격 해결이 선행되어야 가능한 기술
   기존 자동변속기에서도 실현하지 못한 변속시차 0.2초의 한계를
   하드웨어(변속장치)와 소프트웨어(TCU)기술을 융합해 구현
2020
02
In-Wheel 6단 자동 변속기(3kW 후륜) 장착
   전기2륜차 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