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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 소개

세계최초! 구조가 복잡한 유압장치 없이 자동 변속 실현

EV 변속기 필요성
바이젠 NHC 6AT
NHC 6AT 특징
NHC 6AT 경쟁력
NHC 6AT 설치
제품 Story
NHC 6AT 경쟁력
No Hydraulics & Clutch 6Gears Auto Transmission
효과
▶ 동급 성능 대비 연비(km/kWh) 50% 향상 (성능검증시험 결과 참조)
배터리 탑재량 60kWh40kWh로 감소
생산 Cost 대폭 절감
   • 연비(주행거리) 50% 향상
배터리 탑재량 1/3 감소(60kWh40kWh로 감소)
   • 열발생 없음
냉각장치 불필요
   • 고주파 소음 없음
차단 비용 없음
   • 핵심 파워트레인 (PCU+모터+변속기) 비용 절감
양산성
• 구조가 복잡하고 부품이 많은 유압장치(또는 대체장치)와 클러치(토크 컨버터) 및 공전하는 유성기어 세트와 링기어가 없고, 유압장치로
작동되는 부품(다단 클러치, 브레이크, 밸브바디 등)이 없음

• 단별로 자전하는 구동기어 1개와 피동기어 3개가 있고, 간단한 제어장치와 제어용 초소형 서보모터(2W)가 있을 뿐 양산 공정에 문제가 되는 부품이 없음
적용성
• 컴팩트한 NHC 6AT는 EV의 플랫폼 변경 없이 설치 가능
• In-Wheel은 직경이 작은 점을 이용해 Trailing Arm에 삽입홀을 구비해서 장착
• 차축형은 차축에 있는 차동기어에 직접 연결 장착
※ 엔진차에 당장 적용 가능
COST
NHC Transmission Cost
   • Cost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유압장치(또는 대체장치)와 클러치 (토크 컨버터)가 없어, 비용은 기존 6단 자동변속기의 30%도 되지 않음
   • 4W 승용차 기준 Max $200

핵심 파워트레인 (PCU + 모터 + 변속기) Cost
   • NHC 6AT용 PCU는 제어가 단순해 사이즈와 Cost가 약계자 제어를 하는 고가의 PCU(인버터) 대비 30% 수준
냉각순환장치 필요 없음
   • NHC 6AT용 모터는 약계자 구동이 없고 냉각순환장치가 필요 없어 기존 EV용 모터보다 Cost 낮음
   • 핵심 파워트레인(PCU+모터+변속기) 전체 Cost도 기존(PCU+모터+감속기)보다 낮음

EV Cost
   • NHC 6AT를 포함한 전체 파워트레인 Cost가 1 speed EV 보다 낮음
   • 배터리 탑재량 감소, 냉각장치 불필요, 파워트레인 Cost 절감, 고주파 소음 차단 불필요 등
엔진차 수준의 Cost 실현
Bygen NHC 6AT 적용 전후 비교표
4륜 승용차 기준(2륜차는 (성능검증시험 결과 참조))
구분 단일 스피드 EV(기존기술) NHC 6AT EV(신기술) 비 고
연 비(전 비) - 약 50% 향상
배터리 용량 배터리 탑재 60kWh 기준 배터리 탑재 40kWh로 감소
구동 시스템 모터의 회전수로 차량 속도 조절 변속을 통해 항상 정격RPM영역
에서 토크와 속도 조절
냉각 장치 냉각 장치 필수(수냉식) 모터와 컨트롤러에 냉각장치 필요없음 모터는 정격출력이내에서 정격
RPM영역으로 구동하면 열발생
없음
모터 형식 IPMSM Motor
AC
IPMDC(BLDC) Motor
IPMSM Motor를 사용해도 문제
없음
모터와 변속기를 합한 사이즈가 기존 모터 (감속기 포함)보다 작음
제어 장치 약계자 제어용 고가의 인버터 PCU(Powertrain Control Unit)

MCU(Motor Control Unit) +
TCU(Transmission Control Unit)
PCU는 크기와 가격이 인버터의
50% 이하
변속기 사이즈 감속기만 존재(1단 변속기) 승용차 용도 Ø200mm 미만
무게 10kg이하
(감속기,충격흡수장치 포함)
내구성 내구성을 좌우하는 변속충격이 없음 동력이 필요한 부품 없이 자동
변속이 되는 단순한 변속 메커니즘
(변속 메커니즘 동영상 참조)
차량 무게 감소 배터리 감소, 냉각장치 불필요 등
토크-속도 범위 토크-속도 범위 좁음 토크-속도 범위 넓음 자동차에 6단 자동변속기가 적용
되면서 부터 부드러운 변속과
넓은 영역의 토크와 속도가
모두 가능해짐
핵심 파워트레인 비용
(제어기 + 모터 + 변속기)
고가의 인버터와 고출력 모터 필요 변속기를 포함해도 1 speed EV보다
낮음
• PCU비용 인버터 1/3
• 냉각순환장치가 없는 작은 출력의 모터
• 변속기 원가 $100~200
차량 가격 • 배터리 원가 비중이 높음
• 냉각장치 필요
• 고주파 소음
• 고가의 파워트레인
• 배터리 탑재량 1/3 감소
• 냉각장치 필요 없음
• 고주파 소음 차단 비용 없음
• 핵심 파워트레인 비용 절감
EV의 생산 원가를 엔진차량 수준으로
감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