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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 소개

세계최초! 구조가 복잡한 유압장치 없이 자동 변속 실현

EV용 변속기란?
바이젠 NHC 6AT
NHC 6AT 효과&경쟁력
NHC 6AT 설치
NHC 6AT
No Hydraulic & Clutch 6Gears Auto Transmission
유압장치와 클러치 없는 6단 자동변속기
EV용‘초소형 6단 자동변속기[NHC 6AT]’  세계 최초 개발
NHC 6AT : No Hydraulic & Clutch 6 Auto Transmission (유압장치와 클러치 없는 6단 자동변속기) 』

      ▶ 바이젠 최고의 혁신은 부품의 90%를 차지하고, 연료의 10%이상을 소모하는 유압장치와 클러치 없는
          6단 자동변속기 개발
, 총 변속비율 400%
           ※ 수동변속기처럼 에너지 소모 없이 자동 변속
          
엔진만한 6단 자동 변속기주먹만한 크기로 만들어 EV에 다단 변속기 장착을 가능케 함

          • 4륜 EV(승용차 등) : 차축형으로 변속기를 모터와 함께 차동기어에 직접 장착
          • 2륜 EV(전기오토바이) : 타이어 교환과 수리가 용이센터형으로 개발
핵심 기술
원천 핵심 기술 : 바이젠만이 축과 함께 수천 RPM으로 고속회전하고 있는 싱크로나이저캠원리와 원심력을 이용해 제어함으로써 자동변속 실현

최첨단 IT기술을 접목하여 변속제어장치(TCU)가 포함된 Controller 자체 개발변속 로직을 고안해 알고리즘 완성

내구성이 뛰어난 단순한 구조 : 기어로만 구성된 단순한 구조로, 힘을 받는 부품이 없어 고장나거나 교환할 소모성 부품이 없음
통합형 파워트레인 시스템 구축
▶ 바이젠은 변속기(NHC 6AT)뿐 아니라 최첨단 IT기술을 접목하여 MCU(모터제어장치)TCU(변속제어장치)통합한 Controller까지 자체적으로 개발하여,
     EV 구동장치의 핵심 전장부품인 컨트롤러와 모터를 변속기(NHC 6AT)와 일체화‘통합형 파워트레인 시스템’구축
특허보유(지식재산권)
▶ 국내 특허 : 4건 등록, 1건 출원(최초 출원일 : 2017년 5월 19일)

▶ 국제 특허 : 미국, EU, 일본, 중국, 인도, 브라질, 멕시코, 대만, 베트남, 태국,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다양한 분야 적용 가능
모터로 구동되는 모든 전기 이동수단(오토바이, 자동차, 드론, 항공기, 선박 등)과 풍력발전기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 가능
   ※ 변속기의 단수가 6단이 되면서 부드러운 변속과 넓은 영역의 토크-스피드가 모두 가능해졌다고 함(수동변속기도 현재는 거의 6단)
변속기 장착 설치 도면
NHC 6AT 차축형 | Axle type – 4륜 EV용
단수 1st 기어 2nd 기어 3rd 기어 4th 기어 5th 기어 6th 기어 후진기어
변속비 2.000 1.333 1.000 0.765 0.607 0.500 1.800
Axles(차축형) type 변속기 설치도
NHC 6AT 사이드형 | Side type – 2륜 EV용
※ 모터 사양에 따라 사이즈는 변경될 수 있음
단수 1st 기어 2nd 기어 3rd 기어 4th 기어 5th 기어 6th 기어
출력변속비 2.000 1.486 1.122 0.851 0.6415 0.500
사이드형(Side type) 변속기 설치도
NHC 6AT 센터형 | Center type – 2륜 EV용
※ 모터 사양에 따라 사이즈는 변경될 수 있음
센터형(Center type) 변속기 설치도